본 페이지는 게시판 개발 과정에서 테스트로 자동수집하여 테스트한 페이지로 구절암의 컨텐츠가 아닙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메인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구절암의 컨텐츠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44 Not Found
본 페이지는 게시판 개발 과정에서 테스트로 자동수집하여 테스트한 페이지로 구절암의 컨텐츠가 아닙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메인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구절암의 컨텐츠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 파싱성공 / 2) 자동번역 성공 / 3) 텍스트 노출 성공 / 4) 한글화 번역 80%
불교가 그런 현대적인 인간관에 의문을 들이대는 것이 가능하면 먼저 장례식과 묘지의 재검토에서 출발해야한다 것이 아닐까.
신불 습합해도 일본에 불교가 전래 된 이후의 긴 경위를 가지는 것으로, 그것이 두 다른 종교에 분리 된 것은 메이지의 신불 분리에 의한 매우 인위적 무리한 정책에 의한 것 였다. 일본뿐만 아니라 동아시아에서 불교는 하나의 종교가 아니라 유교와 도교 등과 협상하면서 발전해왔다. 특히 일본의 신불 습합은 신불이 긴밀한 구조를 구성하고, 현대에 외부에서 반입 된 종교관에 새기는 것은 할 수 없다.
이처럼 일본 불교의 모습은 나름대로의 필연성을 가지고 전개 해오고있는 것이며, 다른 지역의 불교와 다르다해서 단순히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 또한 과거의 불교의 형태가 그대로 타성으로 미래를 이어 간다는 것도 아니다.
일본 속의뿐만 아니라 세계 속에서 불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있는 현대에 전통을 살리면서도 세계로 눈을 돌렸다 새로운 불교의 구축이 요구되고있다. 그것은 주어진 기존의 제도를 墨守하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절실한 소원에서 새롭게 개작, 만들어가는 것이어야한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