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898   |   작성일 : 18-09-22 19:21

미얀마는 전술 한 슈에다곤 파고다 다른 많은 탑이 세워져있다. 파고다는 부처님의 사리와 유물이 담겨 있다고되어 불교도들이 부처에 직접 마주 예배 기원, 감사하는 장소가되고있다. 거기에서는 음악이 연주되는 것이나 무슨이 매매 될 수도있다. 따라서 승려가 수행에 몰두 수도원과는 명확히 구분되어 있으며, 파고다에 승려가 살 수는 없다. 미얀마 불교는 성격을 달리하는 두 불교 시설에서 각자의 신앙 실천을 심화시키고있다.

그런데, 최근의 동향으로는 미얀마에서 양성 된 명상 방법이 세계 각국에 퍼진 것을들 수있다. 1949 년 양곤 마하시 명상 센터가 탄생하면 기존 일부 수행 전문 승려에 한정되어 있었다 위파사나 법 (진리 지식을 노리는 내관)가 일반 스님과 재가 신자 사이에 확산되었다. 그런 다음이 수행 법은 동남 아시아 국가뿐만 아니라 유럽 에까지 퍼져 나갔다.

이러한 実修面뿐만 아니라 미얀마 불교는 교리 연구도 여전히 활발하다. 1954 ~ 56 년에는 전승의 과정에서 생긴 불전의 잘못을 바로 잡기 위해 여섯 번째 집회 (불전 편찬 회의)를 개최하여 많은 팔리어 삼장 원전, 주석서를 교정 출판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