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850   |   작성일 : 18-09-19 19:19
태국은 동남아시아 대륙 중앙에 위치하여 동쪽으로는 캄보디아와 라오스, 서쪽으로는 미얀마, 남쪽은 말레이시아에 접하고있다. 타이족은 중국 윈난 지방에서 점차 남하 한 세기 후반에 상좌부 불교를 만난 것으로 생각되고있다.

그 후 한두 육십 년경에는 태국인 비구 (남자 출가 수행자)가 스리랑카에 가서 그 땅의 장로와 함께 귀국했다. 그리고 그들을 위해 수도원이 세워졌다. 그 후, 수코타이 아침 셋째 대 라마 · 카무헹 왕과 다섯째 대 싶다 왕의 지원도 있고, 점차 태국 전역에서 스리랑카 류의 소승의 가르침을 신봉되게되었다.

동남아 국가에서 상좌부 불교가 널리 신봉되게 한 요인은 이처럼 왕권이 소승 불교를 선택하고, 양자가 서로 권위 넣기적인 관계를 구축 한 것이다. 그러나 많은 국가에서는 식민지화하여 이러한 관계가 끊어져 식민지를 벗어난 타이 만 지금도이 관계를 유지하고있다. 태국에서 국권의 대표자 인 왕은 불교해야한다고되어있다. 왕은 재가 신자의 대표자로서 僧団을 지원하고 불교의 옹호자로서 행동. 한편, 스님의 僧団의 지위는 종종 국왕의 권위를 근거로왔다. 국왕에 의해 僧団에서 높은 지위를 부여하거나 또는 박탈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