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842   |   작성일 : 18-09-17 19:19

그 후에도 고난의 역사는 계속되었다. 스리랑카는 열 여섯 세기 초부터 약 4 세기 반, 포르투갈, 네덜란드, 영국 식민지 지배를 받게 그동안 정부와 결합 된 기독교 담당자들이 스리랑카의 불교로 개종을 강요 갔다 했다.

이러한 불교 괴멸의 위기는 다른 동남아 국가의 비구들에 의해 구원하게된다. 열 다섯 92 ~ 1607 사년와 열 여섯 97 년 두 차례에 걸쳐 미얀마에서 비구를 불러 열일곱 56 년에는 태국에서 비구를 불러 僧団는 부활했다.

한편, 반대로 스리랑카 僧団이 타국의 僧団 부활에 기여하기도했다. 시기는 전후, 한 사 1760 년 미얀마에서 비구를 받아들이고 교훈의 전통을 계승 한 것이 그 예이다. 귀국 한 비구들은 미얀마의 불교 부흥에 큰 역할을한다. 이처럼 南伝 불교 국가는 상부상조하여 현재까지 불교의 명맥을 유지하고있는 것이다.

또한이 땅에 불교의 가르침뿐만 아니라, 불교의 두 기호, 보리수 부처님 치아도 전해지고있다.

전 3 세기, 마힝다의 여동생되는 상가 밋타 장로 비구니 의해 부처님 成道 땅 붓다가야에서 스리랑카 보리수가 소개되었다. 이후 보리수 가지 나무는 차례 차례로 잘라되어이 땅에 많은 보리수가 뿌리 내려 갔다.

한편, 사서 "마하봔사 '에 따르면 仏歯는 한 지식인의 여성에 의해 인도 남부 칼링가 (현재 오리사)에서 4 세기에 소개 된 것처럼 보인다. 현재 仏歯 황금 사리 용기에 담겨, 고도 사탕 仏歯寺에 안치되어있다. 이 두 기호는 석존의 존재를 친근하게 느끼게하는 것으로, 지금도 스리랑카 사람들의 독실한 숭배를 받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