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936   |   작성일 : 18-08-20 19:13
여섯 세기말 수이 왕조가 중국을 통일했다. 그리고 단명에 그쳤다 수나라에 이어 일곱 ~ 한 20 세기 동아시아 전체에 세력을 확대 한 것이 당나라였다. 이 시대는 다양한 종파가 잇따라 탄생하고 그 논쟁도 화려하게 펼쳐 중국 불교사의 절정의 시대였다.

자세히 보자. 북주의 무제 폐 부처 (오 74 년) 후, 불교를 부흥시킨 것은 수나라 문제 (文帝) (재위 다섯 팔일 ~ 육십 사년)이다. 문제 (文帝)는 도시 장안에 大興善寺을 세워 전국에 사리탑을 건립했다. 문제 (文帝)를 이은 양제 (재위 예순 네 ~ 61 팔년)는 Hui 일 도장 등의 네 도장을 건립하며 천태종의 개조, 사토시 (오 삼팔 ~ 오 97 년)을지지했다.

수이 대 종파는 삼론종, 천태종, 삼계교 등이있다. 「중론」 「열두 문 론」 「백 론 '의 세 가지 이론을 바탕으로 성립 된 삼론종은 吉蔵 (오 49 ~ 여섯 몇 년)에 의해 대성 고구려와 일본에 전해진 . 천태종은 慧文, 慧思과 相承하고 지?이 대성 한 종파이다. 또한 당시의 말법 사상의 유행 바탕으로 성립 된 것이 노부유키 (다섯 마흔 ~ 오 1994 년)를 개조하는 삼계교이다.

수이 이은 당나라의 불교는 동아시아 전역에 전파 발해 · 조선 · 일본 · 베트남을 포괄하는 동아시아 불교 권을 형성했다. 당나라 칙 천무 후부터 현종 시대에 걸쳐 大雲寺 · 竜興寺 · 개원 사 등의 횃불이 전국에 건립되었는데,이 제도는 일본에 전해져 코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