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874   |   작성일 : 18-08-11 19:09

달라이 라마의 탄생

한 4 세기 티베트의 초ン카 땅에 태어난 남자 아이가 자라며 위대한 학승이되어 고향을 따서 초ン카빠이라고했다. 그리고 그를 사모하는 제자들에 의해 게루 쿠 파이라는 새로운 종파가 탄생했다. 이 파의 세력이 성장에 따라 다른 종파 특히 카규 파의 지파 카르마 파와의 갈등이 커졌지 만, 겐 든 갸무초 운명 파의 세력을 누르고 게루 쿠 파의 최고 지도자가되었다. 또한 그가 서거 한 후 고소 남 갸무초가 맞이할 수있어 청해호 부근에서 징기스칸의 후예 알탄 칸에 '달라이 라마'( '바다의 라마 ")라는 칭호를 수여한다.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달라이 라마는이 같은 경위로 탄생했다.

고소 남 갸무초는 달라이 라마 3 세 자리 매김되어 초ン카빠의 직제 겐둔투뿌이 일세, 겐 든 갸무초이 두 세와되었다. 또한, 손챈 감포 왕 (오 팔일 ~ 여섯 49 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전생의 계보가 만들어 달라이 라마는 고대 티베트를 통치했다는 이야기가 만들어졌다.

그 후에도 몽골에서 선정 된 4 세 국왕으로 정권을 수립하고 포탈라 궁전을 건설 한 5 세, 酒食을 사랑하고 유흥에 빠져있는 16 세 청나라의 내정 간섭에 의해 정권 붕괴를 경험 한 일곱 세 ... ... 식으로 각각 특징을 가진 달라이 라마가 이어졌지만 구 ~ 한 2 세는 다 젊은 나이에 독살 된 정치적 혼란이 계속되었다.

한편, 한 3 세는 그런 사정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신중하게 행동하여 암살을 피할 수 있었다. 그리고 신해 혁명으로 청나라가 멸망 망명 처 인도에서 포탈라 궁으로 돌아가 반대파를 숙청하고 티베트 독립을 선언했다. 그러나 한 4 세의 시대가되면 티베트는 다시 시련의 때를 맞이한다. 1950 년대의 중국 인민 해방군 침공을 계기로하는 무장 봉기 (티베트 동란)을 거쳐 한 4 세는 인도로 망명하게된다. 이러한 경위에 대해서는, 브래드 피트 주연의 영화 '세븐 시절 인 티베트'등에도 안다. 또한 문화 대혁명 때 파괴 활동을 통해 많은 귀중한 문화 유산을 잃었습니다.

망명 티베트인들의 활동은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달라이 라마 한 4 세가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것 등도 있고, 그 활동이 성공하고있는 것 같은 느낌도있다. 그러나 망명 처 인도를 포함하여 지금 더 달라이 라마 정권의 독립을 인정하고있는 국가는 존재하지 않는다. 또한, 달라이 라마 한 4 세 자신도 망명 활동의 실패를 인정하고있다. 망명 정부 내부 권력 투쟁이있는 것이나, 달라이 라마 한 4 세의 활약이 반대로 중국 정부를 자극하는 결과가되고있는 등의 이유에서이다.

유엔의 상임 이사국이기도 한 중국이라는 초강대국을 상대로 한 티베트 독립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다. 그러나 중국의 티베트 자치구 경영이 전체 적자 인 것 등을 근거로 화해의 가능성을 지적하는 목소리도있다. 티베트 문제의 향후 동향에서 잘 감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