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1,070   |   작성일 : 18-10-05 17:44
일본 불교사 - 가마쿠라 불교에서 쇼와 불교까지 - 가마쿠라 시대
가마쿠라 시대에 들어가면 중심이 교토에서 가마쿠라로 이동, 지방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사 계급이 탄생 새로운 세력이 교류했습니다. 이러한 사회의 변화에 ​​따라 불교계에서도 새로운 움직임이 발생합니다. 거기에는 두 가지 방향성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원점으로 회귀 계율의 부흥과 젠의 실천을 요구하는 방향입니다. 두 사람은 기존의 불교와 소매를 나누어 새로운 불교를 모색하는 방법입니다. 하나 째의 방향은 송나라의 영향을받지 남도의 계율 부흥 운동과 임제종과 조동종의 선종의 융성으로 이어졌습니다. 두번째 방향은 호넨의 정토종, 신란의 정토와 니치렌의 니치렌 종의 개 종으로 이어졌습니다.

정토 불교에 대해 먼저 호넨 (호넨)가 "선택 본원 염불 집 (念仏宗)」을 저술 만민의 실시 제기 염불만을 주장 교토에서 포교 활동을 실시 있습니다. 그 제자 신란 (신란)가 호넨의 가르침을 받고 정토를 일으켜 "教行信証 (教行信証)」을 저술했습니다. 호넨 · 신란의 정토는 가마쿠라 막부에 의해 탄압했지만, 신자의 수는 계속 증가합니다. 또한 나중에 한꺼번에 (한번)가 도키 무네 (자습)을 열고 춤을 추면서 염불을 제기 "踊り念仏"을 전파했습니다.

선종은 에이 사이 (에이 사이)에 앞서 能忍 (農人)이 달마 종 (달마 슈)를 열어 포교 활동을하고있었습니다. 에이 사이는 밀교의 영향을 강하게 받으면서도 송에 걸쳐 臨済 선 (린 자이젠)을 알려줍니다. 처음에는 호넨과 마찬가지로 정부에서 탄압을 받았지만 이후 막부에 접근하고 그 축복을 받게됩니다. 에이 사이 후 송에 걸쳐 曹洞 선 (그렇게 당연)을 전한 것이, 道元 (道元)입니다. 그는 "긍정적 法眼 창고 (소방 源蔵)」의 저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 거기에는 道元 깊은 철학적 사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道元의 조동종이 수행 자체를 깨달음으로 간주 오로지 좌선하는 "무료 튜브 침 앉 (시칸했다 자리)"을 전파 반면 에이 사이의 임제종의 공안 (洪庵)이라는 선종의 문제집을 이용한 看話 선 (대패 젠)이라는 특색이 있습니다.

니치렌 종은 가마쿠라 신 불교에서 늦게 가마쿠라 시대 후기에 성립했습니다. 가마쿠라 시대 후기에는 기근과 전염병의 유행이 잇달아 일어나게됩니다. 또한 원구 (원고) 등 대외적 인 위기도 생겨 사회 불안이 다시 높아졌습니다. 그런 시대 배경을 받고 니치렌 (니치렌)는 말법의 시대에 맞는 가르침을 "법화경"에 요구 "법화경"의 제목을 타파 할 것을 설득합니다.

전통적인 불교 측의 활동으로 먼저 貞慶 (貞慶)을들 수 있습니다. 貞慶은 고후 쿠지의 승려, 호넨의 전수 (센쥬) 염불을 비판하면서도 선이나 염불의 영향을 받아보고 마음 등의 실천을 말하고, 남부와 불교에 큰 영향을주었습니다. 또한 천태종에서는 디엔 (디엔)가 히에이의 부흥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엔은 말법 사상의 관점에서 무가 사회의 융성을 정리 한 역사서 「구 칸쇼 '을 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후, 叡尊 (叡尊)과 그 제자의 시노부 성 (인칭)에 의한 계율 부흥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叡尊은 수계 의식을 수반하지 않는 자 맹세 수계 (じ 青樹会)을하고 忍性 함께 각지에서 계율 부흥과 사회 봉사 활동에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