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923   |   작성일 : 18-10-04 17:44
일본 불교사 - 나라 시대
불교 전래에서 태자 시대까지 조정이 아스카 (아스카)에 놓여 있었으므로, 아스카 시대라고합니다. 이 시대는 아직도 소가 씨 등 호족을 중심으로하는 불교였습니다. 그 후, 다이 카 개신과 진신의 난을 거쳐 천황을 중심으로하는 율령제 국가입니다. 나라 시대에는 불교 또한 천황을 중심으로 국가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갔습니다. 이른바 '국가 불교'의 시대입니다. 이 시대의 불교는 국가를 진호하기 위해 국가를 중심으로 사원이 지어진 성전의 사경과 낭송이 바뀌 었습니다. 한편, 승려들도 관료의 일부로 관리되고 그 활동이 제한되었습니다.

聖武 (상무) 천황은 국가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 전국에 코쿠를 건립하고, 도다이지 유명한 대불을 건립했습니다. 또한 당나라도 견당사를 통해 교류가 최신 불교학가 일본에 들어 왔습니다. 중국의 여러 교파가 전래하여 "남도 육종 (무려 록 슈) '이 성립합니다. 남도 여섯 종은 세 이론 (씨 론) 세종 · 나루미 (정실) 세종 · 법무 장관 (안심 이렇게) 세종 · 倶舎 (쿠사 다시) 세종 · 율 (리지) 세종 · 화엄 (화엄) 종 여섯을 말합니다. 후세의 종파와 달리 모두 학문으로서의 종파이며, 승려들은 자유롭게 왕래하고, 각 종파의 학문을 배우고있었습니다. 이 중 법상종은 고후 쿠지가 화엄종은 도다이지가 율종은 쇼다이지 (도 쇼다이지)가 중심이되어 활동하고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율종의 쇼다이지는 감진 (간진)이 건립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승려가되기 위해서는 계율을 받고 그것을 준수하여야 안됩니다. 그러나 당시 일본은 정식 수계 의식이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당나라에서 授戒있는 사람을 부르는 것입니다. 그것이 간진이었습니다. 감진은 일본 승려들의 요구에 따라 세 번 도전하여 네 번째에 드디어 일본에 올 수있었습니다. 감진의 일본 방문을 통해 일본에서도 수계이 가능하며, 도다이지와 다른 두 곳으로 계단 (계단)가 설치됩니다.

나라 시대에는 승려는 僧尼 令 (황당한 료)에 의해 관리되고 출가하기에도 국가의 허가가 필요했습니다. 스님의 활동은 제한이 일반인에 자유롭게 포교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반면, 국가의 허가를받지 않고 사적으로 출가하는 "나는도 스님 (시드 것)"라는 승려들이 나타납니다. 그 대표적인 인물이 행기 (행기)입니다. 교키는 사람들에게 불교의 성역을 각지에 다리를 마련하는 등 포교와 사회 봉사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처음에는 행기의 활동을 금지하려하고 있었다 조정도, 대불 건립시 행기의 도움을받을 수 있습니다. 교키는 일본에서 최초로 「대승정 (대승정) "라는 가장 높은 승려의 지위에 오른 인물이되었습니다. 중세에는 밀교가 중심이되지만, 그것을 가져 공해도 처음에는 "내도 스님"의 하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