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955   |   작성일 : 18-10-03 17:43
일본 불교사 - 불교 전래부터 가마쿠라 불교까지 - 불교 전래
일본에 불교가 정식으로 전해진 것은 6 세기 긴 메이 (금명) 천황의 시대입니다. 6 세기라고하면 중국에서는 남북조로 나뉘어 조선에서는 고구려 · 백제 · 신라의 삼국으로 나누어 져 있었던 시대입니다. 조선에서는 이미 불교가 전해져있었습니다. 그 중 백제의 성명 왕 (성명 왕)에서 불상이나 경전이 주어졌습니다.

일본에서는 불교 전래 이전부터 고대 신들이 믿음되어있었습니다. 불교가 알려 지자 불교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려고하는 측과 수용에 반대하는 측과로 나누어집니다. 불교를 받아들이려고하는 측의 대표는 중국 · 조선으로부터 건너온 도래인 계의 소 (소) 씨 수용에 반대하는 측의 대표는 物部 (物部) 씨였습니다. 불교의 수용을 둘러싼 문제는 호족 간의 권력 다툼과 함께 강화되지만 소가 씨의 승리에 의해 일단락합니다.

崇仏 파의 소가 씨가 승리 한 것으로, 불교는 ​​급속히 보급하고 있습니다. 추고 천황은 "삼보 융성 조서」를 발부 쇼 토쿠 태자는"조 헌법 '을 제정하고 그 속에서 불교를 유교와 함께 정치의 기본 정신에 놓았습니다. 또한 호족 사이에서는 각자의 사원이 건립됩니다. 이 사원은 각 씨족의 조상을 모시는 목적으로 지어진 '氏寺 (うじでら) "라고합니다. 이와 같이 종래의 조상 숭배의 연장으로 불교가 신앙하는 한편, 중국과 조선의 최신 불교 교학의 영향도 볼 수 있습니다.

쇼 토쿠 태자는 「법화경」 「승만 경 (소만 사업)」 「유마경 (얽히고 설킨 업) '의 註釈 책을 썼다고되어 있습니다. 그 속에서 쇼 토쿠 태자는 중국 註釈 설명서를 감안하면서도 자신의 의견을내는 등 불교에 관한 높은 지식을 보여줍니다. 현재는 정말 쇼 토쿠 태자가 썼는지 의문을 받고 있으며, 조선에서 건너온 승려의 영향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만, 당시의 불교학 수준의 높이를 나타내는 중요한 책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