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882   |   작성일 : 18-09-28 17:43
조선 시대의 불교 (1392 년 ~ 1910 년)
고려 시대 말기부터 조선의 시대는 유교의 주자학 (주자학)가 도입 된 것으로, 불교 탄압하고 있습니다. 이씨 조선 시대는 초대 태조 (て여)에서 아홉 대 성종까지를 전기, 열 대 연산군에서 스물 일곱 번째 대 순종 (순정)까지 을 늦게합니다. 초기에는 무식한 자 초 (무학 위지의)의 활약도 왕의 지시도 얻을 수있었습니다 만, 셋째 대 태종 (단계)에서 사원의 통합과 궁정의 불교 의례 폐지 등의 가혹한 억압 정책이 이루어지게되었습니다. 후기에 들어가면 제 세 연산군 (부르고 삼군), 중종, 조선 인종 (인죤)과 80 년 동안 불교는 철저하게 배격되었습니다. 따라서 주자학만을 존중 궁정 내에서 불교는 주로 여성들 사이에서 믿음을 계속했습니다.

점차 쇠퇴를 계속 불교계 였지만,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침략으로 큰 전환기를 맞이합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침략에 대해 이씨 조선 시대 제일의 고승으로 알려진 서산 대사 休静는 왕의 명령을 받고 승려들에게 의용군에 참가하도록 호소, 승려들은 오훈했습니다. 그 이후 승려들이 승병으로 국경 경비에 해당되고, 폐 부처 정책도 완화되어 활약하는 승려들도 나타나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