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948   |   작성일 : 18-09-25 17:42
신라 시대의 불교 (기원전 57 - 935 년)
삼국이 통일을 둘러싸고 전란을 반복하던 시대를 배경으로 신라에 불교는 호국 사상과 결부되어 신앙되었습니다. 그리고 승려 또한 정치와 전란에 참여했습니다. 그 중 한 명에게 원광 (원 관)라는 승려가 있습니다. 원광은 무사가 지켜야 할 세상의 가르침은 다음과 오계를 정했습니다.

1. 왕 타다노부를 가지고 다하는 것,
2. 부모에게 효심을 가지고 섬기는 것,
3. 친구에게 신의를 가지고 접할 수,
4. 싸움에 도전 때 철수하지 말라,
5. 살생하지 않으면 안 경우에도 많은 죽이지 않기로

불교의 오계하면, 죽이지 않는다 · 도난 않는다 · 사음을하지 · 거짓말을하지 술을 마시지 않는 다섯 가지이지만, 원광의 오계는 그들과 달리 전쟁을 전제로 한 호국 사상을 명확하게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서 특징적입니다. 7 세기에 당나라에서 불교가 융성하고 불교를 배우러 갈 승려가 많이 나오게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 인 자장 (안돼 잖아)도 당나라에 건너가 계율과 승려의 제도를 배우고 국내의 정비에 노력했습니다.

668 년에 신라는 고구려와 백제를 멸망시키고 조선 반도를 통일합니다. 국세을 높여주고 불교도 성황되고, 법무 장관 (안심 이렇게)과 화엄 (화엄)의 사상이 전해졌습니다. 화엄에서는 "대승 기신론 海東疏 (대승 카이 頭書)"를 쓴 원효 과 '이치 조 법계도 (이치죠 북해 않고) "으로 알려진 정의 상 (위 씨) 두 사람이 법무 장관은 티베트어로 번역도 된 「解深 密経疏"를 쓴 원측 과 「유가 론 기 (삶은이 론키) "를 쓴 遁倫 (퉁)이 알려져있다. 특히 원효가 쓴 「대승 기신론」의 주석서는 중국의 화엄 사상을 대성 한 법장 (법장)에도 큰 영향을 주었다. 법장의 화엄의 사상은 이후 동아시아에 큰 영향을주었습니다 만, 원효의 사상이 그 형성에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신라 시대 후반이되면 중국 정토교와 선이 대폭적인 영향을받습니다. 원효는 화엄뿐만 아니라 염불 춤을 창시했다고도 전해지고있어, 생 노래도 만들어졌습니다. 신분을 불문하고 왕생 할 수 있다고 정토 사상은 신분 제도 어려웠던 신라 사회 전체에 퍼졌습니다. 또한 선에도 전해져 고려 시대에 九 山 선문 (가득한 첸먼)로 불리게된다 젠 그룹이 형성되었습니다. 그 유파는 주로 마조도 일 (면 그 어떻게 언제)의 흐름을받은 南宗禅 (무엇 수선)이 주로입니다. 현재 한국에서 큰 세력을 가진 불교 종파 조계종 (그렇지 경주)가 있습니다. 그 원류가 된 인물이 지눌 (ちぬる)입니다. 그는 중국의 화엄 학자 인 李通玄 (りつうげん)와 宗密 (슈 미츠)에 심취했습니다. 두 사람 모두 화엄과 선을 연결시켜 해석 한 인물이지만, 그 흐름을 받아 知訥 조선 선을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