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927   |   작성일 : 18-09-24 17:42
삼국 시대의 불교 (기원전 1 세기 ~ 기원 후 7 세기)
한국의 불교는 4 세기 고구려 (이렇게 반복) · 백제 (백제) 신라의 삼국 시대에 시작됩니다. 당시 중국 북조가 오대 십 나라 시대 남조가 동진 시대였습니다. 고구려와 백제는 중국과 교류가 율령제와 유교와 함께 새로운 문화로 경쟁하고 불교를 도입했습니다.

고구려는 372 년에 백제는 384 년에 공식적으로 전해졌다 고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라도 비슷한시기에 불교가 전해지지했지만, 공식적으로는 528 년에 고구려보다 전해졌다 고되어 있습니다. 고구려에서는 중관 사상을 바탕으로하는 세 이론 학이 번성했습니다. 6 세기에는 식객이라는 인물이 나타나 중국에 걸쳐 세 이론 연구 방면에서 활약했습니다. 그의 사상은 후에 중국에서 세 이론 학을 집대성 한 吉蔵 (吉造)에게 계승되었습니다.

백제에서는 계율을 중시되고 謙益 이 왕의 명을 받아 인도로 건너 율법에 관한 책을 가져왔다. 또한 법화 신앙과 미륵 신앙도 강해 천태종 둘째 그로 알려진 慧思 밑에서 공부 한 玄光 이 있습니다.

신라에서는 기존의 제정 일치의 사회 체제에서 제정 분리로 이행함에 따라 화랑 집단이라는 종교 집단이 등장했습니다. 화랑 집단은 왕후 귀족의 젊은이를 중심으로 옛부터있는 천신 신앙에 도교 · 유교 · 불교를 받아 들인 종교를 신앙하는 집단입니다. 이 화랑 집단은 나중에 군사 활동도 할 수있게 신라가 삼국을 통일 할 때 활약했습니다. 이후 고구려는 말기에는 폐 부처 정책이 채택되고 백제는 멸망했기 때문에 많은 우수한 승려가 일본으로 도망 와서 아스카 시대의 불교에 큰 영향을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