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1,095   |   작성일 : 18-09-21 17:41
신약 시대 (중국 불교의 성숙)
「서유기」의 모티브가되기도했다 玄奘 (현재) (602 - 664 년)은 불교 교학을 연구 중 특히 유식 학 인도의 원전을 바탕으로 연구 세인트의 뜻을 세우고 629 년 인도에 구법 여행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 인도 나란다 수도원에서 유식 학을 배운 후, 경전을 테이크 아웃 (645 년), 조정의 비호 아래에 원전에 충실하게 번역하고 새로운 불교 사상을 세상에 전달함으로써 諸宗 · 제 학파의 연구도 나아가 중국 불교의 전성기라고도 할 수있는 시대가 찾아옵니다. 또한 현 奘以 외 중국 불교의 역자들이 번역 한 성경의 총량이 469 부 1222 권인데 반해, 玄奘은 혼자서 76 부 1347 권을 번역했습니다. 또한 그의 여행기 「대당 서역 기 (대동하십시오 왕래) '는 7 세기 전반의 중앙 아시아와 인도의 지리 · 풍속 · 문화 · 종교 등을 알 수있는 귀중한 자료입니다. 이 시대에는 법상종 (안심 爽秋)의 기 (속) (681 - 682 년), 화엄종 (화엄종)의 법장 (법장) (643 - 712 년), 정토 불교의 선도 (선도 ) (613 - 681 년), 北宗禅 (호쿠 秀善)의 신수 (먼지 슈) (606 - 706 년) 등 다양한 인물이 활약하고 많은 저작을 저술했습니다.

그런데, 玄奘을 비롯한 역자들의 노력에 의해이 시대까지 주요 경전의 대부분은 중국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인도의 경전의 성립 순서와 다른 형태로 방대한 양의 성전이 전해졌다 때문에 중국 사람들은 성전에 説か 된 학설의 무결성에 고심하게됩니다. 그래서 태어난 것이 「교상 판석 (오늘 이렇게 납땜 미만)」라고 불리는 중국 불교 고유의 경전 파악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諸宗 · 제 학파가 근본적 · 중심으로 자리 잡는 경전을 최상위에 자리 매김 다른 경전을 상대적으로 관련시켜가는 것으로,이 교상 판석을 사용하여 각 종파 · 학파는 교리의 선양을 도모했습니다. 이 당나라는 다양한 불교 사상과 문화가 성숙 중국 불교의 전성기라고도 할 수있는 시대이지만, 안사 (안시)의 난 (755 - 763 년)과 이후의 불교에 대한 탄압 등 불교의 비호 자였다 체제 측의 혼란으로, 이후 쇠퇴 일로를 추적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