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803   |   작성일 : 18-09-17 17:39
동남아 불교사 (1) 베트남
남북으로 긴 베트남 북부는 중국의 영향을 중부와 남부 인도와 동남아시아 국가의 영향을 받아 왔습니다.

북부는 기원전 3 세기 진나라에 정복 된 후 10 세기에 독립 할 때까지 중국의 지배하에 있었기 때문에 때문에 오랫동안漢訳경전을 이용한 불교가 널리 퍼져있었습니다. 교역로로도 중요한 거점이었던 베트남은 인도에서 중국으로 건너 많은 승려들이 머물고 있습니다. 그 중 유명한 인물로, 우 (요청)에 걸쳐 부처님의 전 생을 말했다 "6 번 집 거쳐 번역 한康僧会(이렇게 이렇게 네)가 있습니다. 독립 후에도 중국 문화의 도입은 이어 유교와 도교, 불교가 계속해서 들어 왔습니다. 당나라 이후 중국 불교 선종이 주류가되어 정토 불교와 융합하지만 그것도 베트남 북부에 반입되어 민간 신앙과 융합하고 있습니다. 중부에서는 왕은 산스크리트어의 이름을 자칭 해, 힌두교의 신들을 제사 지내고 것처럼 힌두교가 주류였습니다. 그러나 불교가 전해지고있어 9 세기 무렵에는 힌두교와 융합 한 인도계 대승 불교의 사원이 건립됩니다. 남부는 크메르 활동하는 지역에서 캄보디아와 겹쳐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캄보디아 불교사를 참조하십시오.

베트남 북부, 중부, 남부는 서로 항쟁을 반복하고 그 과정에서 문화 교류와 민족의 혼혈이 나갑니다. 19 세기에 阮福영화 이 남북을 통일하고 청 (해)에서 월남 (えつなん)의 국호를 부여합니다. 청나라에서 불교와 이주민들이 한어 의한 불교가 침투 해갔습니다. 그러나, 프랑스에 지배되고 기독교가 알려 지자 로마자 표기를 강제하는 것입니다.

제 2 차 세계 대전 프랑스로부터의 독립 전쟁, 베트남 전쟁을 거쳐 현재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이 성립합니다. 현재의 주류는 한역 불교를 기반으로 대승 불교이지만, 남부에서는 캄보디아 상좌부 불교를 신앙하는 민족도 있습니다. 또한 신흥 종교도 번성하고, 상좌부 불교와 대승 불교를 융합하려는 파도 득세하고 있습니다.